본문 바로가기
색채학

빨간색(red)을 좋아하는 레드 성향의 사람은?

반응형

나이를 먹으면 빨간색이 점점 좋아진다고 하죠?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빨강은 정열과 열정을 상징하잖아요? 그때문에 혈색이 좋아보이기 때문에 

또한 노화로 인한 시력의 저하로 파장이 긴 장파장인 빨간색을 더 잘 구분할수 있어 그렇다고 한다고 합니다.

 

우선 빨간색에 대해 알아볼까요?

 

레드-빨간색은?


빨간색은 인류가 사용한 색 중에서 가장 오래된 색 중 하나입니다. 고대 동굴벽화를 보면 불이 가장 많이 사용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인간이 처음 인식한 단어 중 하나였습니다. 인간과 동물의 피가 빨간색이기 때문에 빨간색은 인류의 오랜 역사와 함께 발전해왔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빨간색은 혁명의 상징이 되기도 하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신호가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위험을 알리는 수단으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빨간색의 역사와 발전은 현재에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 다양한 용도와 형태로 발전하게되었다고 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강렬하고 상징적인 색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빨간색을 좋아하는 레드성향의 사람들 타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빨간색 좋아하는 사람 성향

빨간색을 좋아하는  레드성향의 사람은 어떤 성향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행동하는 열정가를 상징하는 빨간색은 열정적이고 현실적인 프로입니다.
레드는 가장 열정적이고 현실감각이 뛰어나며 프로의식 이 강한 색입니다.

아마 빨간색을 좋아하는 이들만큼 빠르고 프로 의식이 강한 사람은 없을 지도 모릅니다.

레드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책임감이 강하고 주어진 일에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레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낙천적이고 긍정적이며 앞을 향해서 꾸준히 노력하는 정열적인 성향또한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레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은 열정, 행동, 실행, 현실적, 실천, 프로 정신이 그들의 키워드입니다. 이들은 매사 노력하는 것이 뛰어난 재능보다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해 언제나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합니다. 그들은 사고하고 계획하는 것보다는 몸을 움직여 실제적으로 행동하고 경험하는 것을 더욱 즐기며, 이를 통해 큰 성취감을 느낍니다.
레드, 빨간색을 좋아하는 이들은 "지금 이 순간 꽂히는 어떤 것"에 대해 유독 강렬한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언가 해야 할 일이 생기면, 그것을 "지금 당장!" 해결하려고 하는 성향이 강하다고 합니다. 이들은 지금 당장 하지 않으면 못할 것 같은 불안감 때문에 움직이며, 이러한 움직임이 큰 에너지를 발산하기도 합니다만, 가끔은 충동적으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빨간색은 기분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어 스포츠 선수들이 경기 전에 빨간색을 입거나 환경에 빨간색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자신감과 정열, 리더십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빨간색은 안정감을 주는 색상 중 하나로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활동적인 일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에 빨간색 옷을 입으면 심리적으로 더 따듯한 느낌이 들어 몸의 온도도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빨간색은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으므로 다이어트시에는 좀 멀리하는편이 좋습니다.  또한 장파장인 빨간색은 시간이 느리게 간다는 느낌을 주기때문에 대기해야하는 장소나 아이들의 공부방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빨간색은 순기능과 역기능의 에너지를 모두 갖고 있습니다. 순기능의 에너지는 열정적이고 진취적이며, 리더십과 생명의 본질을 상징합니다. 또한 원천적이며, 자발성과 변화를 추구하는 색상입니다. 역기능의 에너지는 폭력성이나 공격성, 분노 등 부정적인 감정을 상징합니다.

레드 성향의 사람들은 보통 느긋하지만, 근본적으로는 불안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만약 불안감이 느껴지면, 바로 움직임의 근원이 되어 성공적으로 일을 처리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자면 시험 전날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벼락치기를 하여 성공하는 사람들과 비슷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말보다는 행동이 먼저인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미래 계획을 세우거나 논리적으로 대처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약점을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보완해준다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빨간색을 좋아하는 성향의 사람들은 매우 행동파이며, 조직을 리드하고 타인과 협력하는것에 능한 편입니다. 그들은 강한 책임감과 행동으로 옮기는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어디서나 자신의 존재를 나타내는 프로의식을 보여줍니다. 빨간색을 좋아하는 성향의 사람들은 대체로 노력파이며, 열정이 넘치는 사람들이 많고 화르륵 불타올랐다가도 뒤끝이 없습니다. 하고 싶은 것은 바로 실행하려는 실행력의 일인자들입니다. 또한 현재의 삶을 누구보다 충실하고 소중하게 생각하여 매순간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것이 바로 그들입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성격이 급해져서 자기 뜻대로 되지 않으면...? 

이들과 비슷한 성향을 물질이 있다면 그것은 명리학에서는 화(불) 속성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붉은색, 빨간색을 좋아하는 성향을 가진 사람들은 타인과 함께 일하며 협력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낍니다.

이들은 타고난 리더로 강한 리더십과 책임감으로 어떤 일이든 결단력 있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과도한 열정과 실행력으로 인해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하고 부담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계획적이고 논리적인 판단이 필요하므로 평소 계획적인 습관을 기르는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드 성향의 사람들은 성미가 다소 급하여 빠른 성과를 원하는 경향이 있어 시간 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스스로의 시간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계획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빨간색을 좋아하는 레드 성향의 사람들은 현재를 중요시하며 현재에 충실하게 살아가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성향을 가진 분들은 가끔씩은 미래를 대비하여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레드성향의 분들은 자신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계획적으로 나아가면 더 큰 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다.
또한 레드 성향은 매우 활기차고 행동력이 있으며, 자신의 신념과 의지에 따라 노력하고 실천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들은 용기와 강인함을 발산하며 약자를 돕는 일에 열성적인 따듯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련을 겪으면 더욱 강해져 경험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장하게 됩니다.
그러나 빨간색을 좋아하는 레드 성향의 사람들은 곧은 성격과 강한성격을 가지고 있는편이 많아, 조직 내에서 자신이 납득이 되지 않으면 갈등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타협이나 꼼수를 쓰는 것을 싫어합니다. 

 

빨간색을 좋아하는 레드성향의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직업

빨간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열정적이고 의지가 강한 경향이 있습니다. 이들은 대체로 리더, 개척자, 탐험가, 지도자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지칠 줄 모르는 에너지와 열정을 가지고 있어 어떤 일이든 추진하고 실천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들은 생각보다 행동에 앞서서 물불을 가리지 않고 바로 실행해 나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레드성향의 분들은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일이나 운동선수와 같은 일에 재능이 있습니다. 또한 책임감과 정의감이 강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러한 성격을 살릴 수 있는 직업이 적합합니다.

 

 

빨간색을 좋아하는 레드성향의 사람들의 보완점

빨간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단점을 인식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자신의 감정의 기복이 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잘못을 남 탓으로 돌리는 경향도 있습니다. 그러나 빨간색을 좋아하는 레드성향의 사람들은 복잡한 일 보다는 단순하고 명료한 일을 선호하며, 감성적이고 열정적인 면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빨간색을 좋아하는 분들은 계획성과 인내심을 기르면 더 좋습니다.

반면 강렬하고 또렷한 빨간색보다는 조금 더 부드러운 빨간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보통 온순하고 내성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파스텔계통의 빨간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강렬한 빨간색을 좋아하는 분들에 비해 스스로에게 부족한 용감함과 에너지를 보충하고 싶어하기도 합니다.

 

제1차크라 빨간색

제1차크라는 기저(chakra)라고도 불리며, 인체의 생존과 관련된 기능을 담당하는 에너지 중심점입니다. 이 차크라의 색깔은 빨간색으로, 척추 기저부에 위치합니다. 이 차크라가 활성화되면, 자신감과 안정감을 느끼며 생존 본능이 강해지는 효과가 있다고도 합니다. 또한, 빨간색은 체력과 근력, 용기와 힘, 열정과 욕망, 신체적인 충동과 행동력, 성적인 욕구와 자아애 등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