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렛미노마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용어들이 궁금할때 보면 좋을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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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광고 용어
목차
그냥 참고로 이런게 있구나 정도만 알아두셔도 좋다고 합니다.
봐도 어렵네요.. 광고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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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용어목록
CTR: 클릭률 또는 광고 클릭 비율을 광고 노출 수로 나눈 값
CPC: 클릭당 비용 또는 광고주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CPM: 1,000회 노출당 비용 또는 1,000회 광고 노출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
노출수 또는 조회수: 광고가 웹사이트 또는 앱에 표시된 횟수입니다.
RPM: 1,000회 노출당 수익 또는 1,000회 광고 노출당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발생한 예상 수익입니다.
노출 RPM: YouTube 동영상에 표시되는 광고에 대한 광고 노출 1,000회당 수익입니다.
검색 RPM: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에 표시되는 광고에 대한 광고 노출 1,000회당 수익입니다.
페이지 RPM: 웹사이트 또는 앱 페이지에 표시된 광고에 대한 광고 노출 1,000회당 얻은 수익입니다.
광고 세션 RPM: 단일 광고 세션에 대한 광고 노출 1,000회당 얻은 수익입니다.
광고 요청 RPM: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요청한 광고에 대한 광고 노출 1,000회당 얻은 수익입니다.
Active View: 광고가 사용자의 화면에 표시되었는지 여부와 표시 시간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지표입니다.
측정 가능한 Active View: 광고가 사용자의 화면에 표시되고 정확하게 측정 가능한지 여부를 고려한 측정항목입니다.
Viewable Active View: 광고가 사용자의 화면에 표시되었는지, 측정 가능한지, 사용자가 실제로 볼 수 있는지를 고려한 측정항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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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용어 CTR, CPC. CPM, RPM자세히
CPC
CPC는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웹사이트나 앱과 같은 게시자에게 비용을 지불하는 일종의 온라인 광고 모델입니다. 각 클릭 비용은 광고 배치 경쟁, 사용자의 검색 또는 브라우징 행동에 대한 광고의 관련성과 같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CPC는 광고주가 광고 배치에 입찰하고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만 비용을 지불하는 PPC(클릭당 지불) 광고 캠페인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CTR
일명 클릭률. 클릭으로 이어진 광고 노출의 비율입니다. 광고가 받은 클릭 수를 광고가 표시된 횟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 검색 CTR: 검색 클릭률. 검색 결과 페이지에 표시된 광고에 대한 광고 클릭 비율입니다. 광고가 받은 클릭 수를 검색 결과 페이지에 광고가 표시된 횟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 페이지 CTR: 페이지 클릭률. 웹사이트 또는 앱 페이지에 표시된 광고에 대한 광고 클릭 비율입니다. 광고가 받은 클릭 수를 페이지에 광고가 표시된 횟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 광고 CTR: 광고 클릭률. 특정 광고에 대한 광고 클릭 비율입니다. 광고가 받은 클릭 수를 광고가 표시된 횟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 광고 요청 CTR: 광고 요청 클릭률.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요청한 광고에 대한 광고 클릭 비율입니다. 광고 클릭수를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광고를 요청한 횟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CPM
CPM 광고는 "1000회당 비용" 광고의 약자로 광고 1,000회당 비용이라고도 합니다. 이 유형의 광고에는 누군가가 광고를 클릭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광고의 1,000회 노출마다 정해진 금액을 지불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CPM 광고에서 광고주는 일반적으로 광고의 크기와 게재위치, 선택한 타겟팅 옵션, 광고 공간 경쟁과 같은 요인에 따라 광고가 웹사이트나 앱에 표시되는 횟수에 대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CPM 광고는 일반적으로 브랜드 인지도 캠페인에 사용되며 목표는 클릭 또는 전환을 생성하는 대신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것입니다. 또한 PPC(클릭당 지불) 또는 CPA(전환당 비용)와 같은 다른 광고 모델과 함께 사용하여 웹 사이트 또는 앱으로 트래픽 및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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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M
RPM은 "Revenue Per Mille"의 약자로 "Revenue Per Thousand Impressions"라고도 합니다. 광고 노출 1,000회당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발생하는 예상 수익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측정항목으로 RPM은 웹사이트 및 앱 퍼블리셔가 추적할 수 있는 유용한 지표가 됩니다. 콘텐츠를 통해 얼마나 효과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지, 광고 인벤토리에서 얼마나 많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RPM 계산법
RPM은 클릭수, 노출수, 수입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총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 또는 광고 노출수로 나눈 값에 1,000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에서 2,000회의 광고 노출로 $10의 수익을 창출하는 경우 RPM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RPM = ($10 / 2,000) x 1,000
RPM = $5
즉, 이 예시 웹사이트는 광고 노출 1,000회당 약 $5의 수익을 올렸다는 계산을 해볼수 있습니다.
추가 RPM(1,000회 노출당 수익) 용어의 정의
- 노출 RPM: YouTube 동영상에 표시되는 광고에 대한 광고 노출 1,000회당 벌어들인 수익입니다. Google에서 판매한 광고와 제3자 광고 네트워크에서 얻은 수익을 모두 고려합니다.
- 검색 RPM: Google 검색 결과 페이지에 게재되는 광고에 대한 광고 노출 1,000회당 벌어들인 수익입니다. 광고 클릭 및 Google 검색 파트너로부터 얻은 수익을 고려합니다.
- 페이지 RPM: 웹사이트 또는 앱 페이지에 표시되는 광고에 대한 광고 노출 1,000회당 벌어들인 수익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와 링크 단위에서 얻은 수익을 모두 고려합니다.
- 광고 RPM: 이것은 모든 유형의 광고에 대해 1,000회 광고 노출당 벌어들인 수익을 지칭할 수 있는 광범위한 용어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또는 비디오 광고와 같은 특정 광고 유형 또는 모바일 또는 데스크톱과 같은 다양한 플랫폼에 대해 계산할 수 있습니다.
RPM(1,000회 노출당 수익) 용어의 정의
- 광고 세션 RPM: 단일 광고 세션에 대한 광고 노출 1,000회당 벌어들인 수익으로, 사용자가 특정 광고를 보면서 웹사이트 또는 앱과 상호 작용하는 데 소비한 시간을 의미합니다. 광고 세션 중에 표시되는 광고에서 얻은 수익과 후속 광고 세션에서 얻은 모든 수익을 고려합니다.
- 광고 요청 RPM: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요청한 광고에 대해 광고 노출 1,000회당 얻은 수익입니다. 성공적으로 표시된 광고에서 얻은 수익과 오류 또는 기타 문제로 인해 표시되지 않은 광고에서 얻은 수익을 고려합니다. 광고 요청 RPM은 총 예상 수입을 광고 요청 수로 나눈 다음 그 수치에 1,000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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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ve view?
액티브뷰는 active view 디지털 광고에 사용되는 다양한 유형의 '활성 조회수' 측정에 대한 정의입니다.
이런 지표는 광고주와 게시자가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고 의도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으며 또한 사기를 방지하고 광고주가 사용자가 실제로 본 광고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도록 할때 고려되는 사항입니다.
Active View: 광고가 사용자의 화면에 표시되었는지 여부와 표시 시간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측정항목입니다.
Measurable Active View: 광고가 사용자의 화면에 표시되었는지 여부뿐만 아니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지를 고려한 지표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가 지원되지 않는 광고 형식으로 표시되거나 지원되지 않는 기기에서 표시되는 경우 측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Viewable Active View: 광고가 사용자의 화면에 표시되어 측정 가능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실제로 볼 수 있었는지 여부를 고려한 지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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