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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일러스트레이터, 디지털 노마드 하기 좋은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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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일러스트레이터의 종류와 게임일러스트레이터가 작업시 유의할점 등 게임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온라인부업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온라인 초보자 여러분들께 디지털 노마드이슈, 디지털부업, N잡정보를 전하는 렛미노마드입니다.

게임일러스트레이터, 디지털 노마드 하기 좋은직업


목차

게임일러스트레이터란?

게임일러스트레이터의 종류

프리랜서 게임일러스트 작업시 유의할점

 


게임일러스트레이터란?

게임 일러스트레이터는 비디오 게임 및 모바일 게임 피시게임, 온라인게임등 전반적인 게임의 일러스트레이션 및 시각적 요소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아티스트입니다. 게임 일러스트레이션은 게임의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만들고 즉 게임의 얼굴과도 같은 역할을 합니다. 초기 개발단계에서는 투자자에게 게임에 대한 어필을 할수 있는 주요한 자료가 될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시 플레이어에게 게임내 분위기와 재미요소를 어필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게임 개발 프로세스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게임 일러스트레이터는 게임 디자이너, 개발자, 아트 디렉터와 긴밀히 협력하여 게임에 사용될 캐릭터 디자인, 환경 및 기타 시각적 요소를 만듭니다. 그들은 게임의 의도된 미학(기획)에 따라 사실적인 것에서 만화적인 것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작업할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게임 일러스트레이션은 예술적 재능과 기술이 모두 필요한 도전적이지만 보람 있는 분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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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일러스트레이터의 종류

게임 일러스트레이터는 분야와 업무에 따라 각각 고유한 전문 기술과 책임이 있습니다. 다음은 일반적인 유형의 게임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초기 스케치와 시안, 컨셉 아티스트

컨셉 아티스트는 게임의 캐릭터, 환경 및 기타 시각적 요소에 대한 초기 스케치와 디자인을 만드는 일을 담당하고 있어요.게임 디자이너와 긴밀히 협력하여 게임의 전반적인 미학과 스타일을 개발합니다. 

 

 

캐릭터 디자이너

캐릭터 디자이너는 실제 게임 내에서 사용할수 있는 게임 캐릭터를 위한 상세하고 시각적으로 보기좋은 디자인을 만드는 것을 전문으로 합니다. 컨셉 아트를 만들거나 3D 모델러와 직접 작업하여 디자인을 게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배경 아티스트

배경 아티스트는 풍경, 건물 및 기타 구조물을 포함하여 게임을 위한 몰입감 있고 상세한 배경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둡니다. 게임 디자이너와 협력하여 게임 배경이 게임의 기획과 분위기 의도한 부분과 잘 어우러지는지 협력하여 작업합니다.

세분화 하자면 배경컨셉을 그리는 컨셉아티스트가 있고, 배경에 실제 사용되는 리소스를 담당하는 배경 디자이너도 있습니다.

 


UI/UX 디자이너

UI/UX 디자이너는 게임 플레이를 위한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일을 담당합니다. 게임 디자이너 및 프로그래머와 협력하여 플레이어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메뉴, 기타 인터페이스 요소를 개발합니다.

 


2D 애니메이터

2D 애니메이터는 캐릭터 이동, 컷씬, 특수 효과 등 게임용 2D 애니메이션 제작을 담당합니다. 그들은 소프트웨어 도구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실제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로 제작합니다. 여기에는 게임 디자이너 및 개발자와 긴밀히 협력하여 애니메이션이 게임의 기술적 요구 사항 및 예술적 스타일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작업또한 포함되어 있어요. 2D 애니메이터는 유동적이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타이밍, 간격 및 움직임과 같은 애니메이션 원칙에 능숙한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아이템을 디자인하는 아이템 디자이너, 텍스처를 만드는 텍스처 디자이너등 개발하고자 하는 게임의 규모에 따라 디자이너의 업무도 더 세분화 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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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랜서 게임일러스트 작업시 유의할점

커뮤니케이션이 핵심입니다. 디렉터혹은 담당자와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설정하고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연락을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기대치, 일정 및 프로젝트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변경 사항에 대해 논의할수 있으니까요.

 


작업의 범위 정의

필요한 일러스트레이션의 수, 작업 크기 및 스타일, 기타 작업과 관련된 세부 정보를 포함하여 프로젝트 범위를 명확하게 정의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차후에 오해가 생길수 있으니까요. 오해를 피하고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하려면 시작 단계에서 이런것들을 명확히 하는것이 서로에게 유익합니다.

 


예산 및 결제 조건 설정

작업이 시작되기 전 작업 예산을 설정하고 결제 조건을 논의합니다. 이것은 나중에 지불 분쟁이나 혼란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내가 실제 작업하는 시간에 대입하여 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포트폴리오

프리랜서 게임 일러스트레이터가 되려면 프로젝트담당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나의 스타일과 기술을 알릴수 있는 포트폴리오가 필요합니다. 온라인에서 무료로 제작할수 있는 포트폴리오 사이트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https://astrald.com/56

 

무료 포트폴리오 사이트 5 for 디지털노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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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피드백 제공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프로젝트의 디렉터와 정기적인 피드백을 주고받는 편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수정작업을 최소화 하는것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사전협의

프리랜서 게임 일러스트레이터로 근무하려면 사전협의가 중요합니다. 나 자신의 작업 시간과 전문성을 존중하여 적절한 보상을 받아야 하며 수정횟수나 수정범위, 프로세스, 중간피드백의 횟수나 간격등 작업 전반적인 프로세스 내에서 불합리한 요구나 변경이 일어나지 않도록 사전협의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계약 체결

프로젝트 세부 사항, 지불 조건 및 기타 관련 정보를 간략히 설명하는 서면 계약을 체결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양 당사자를 보호하고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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